#TIL #macOS 업그레이드 하기 전 USB로 부팅할 수 있는 안전 장치는 마련하자

/ddiary/assets/2022-04-10-til-macos-startup-security-utility-00.jpg

macOS 업데이트가 실패했다. 복구 모드로 와이파이를 잡고 운영체제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는 것도 실패했다. 그냥 로컬에 저장된 복구 OS를 설치할걸. 그걸로 다시 시도해본다. 또 실패했다. USB에 macOS를 설치해 이걸로 부팅해서 설치해야겠다. 보안 칩이라니 있으니 좋겠지 하며 흘려들었던 T2 보안 칩이 부팅을 막는다.

한번 고생을 한 후에는 macOS 업데이트를 할 때, 항상 USB로 부팅할 수 있게 만들어 놓는다.

  1. Mac을 켠 다음 Apple 로고가 표시되면 곧바로 command(⌘)-R 키를 길게 누릅니다. Mac이 macOS 복구로 시동됩니다.
  2. 암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사용자를 선택하고 ‘다음’을 클릭한 후 관리자 암호를 입력합니다.
  3. macOS 유틸리티 윈도우가 나타나면 메뉴 막대에서 유틸리티 > 시동 보안 유틸리티를 선택합니다.
  4.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‘macOS 암호 입력’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고 해당 암호를 입력합니다.

- Apple T2 보안 칩이 탑재된 Mac의 시동 보안 유틸리티에 관하여

외부 또는 제거 가능한 미디어에서 시동 허용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면 된다.

Feedback plz <3 @ohyecloudy, ohyecloudy@gmail.com

A Random Post